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감을 얻는 6가지 원칙 2편

by 켜니쌤 2021. 1. 26.

 

4.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라

 

 

상대방의 말을 잘 듣는 것만으로도 호감을 살 수가 있다.

 

나는 얼마 전 식당에서 우연히 한 분을 만났다.

 

그분은 자신의 인생을 어떻게 살아오셨는지

 

자세하게 설명해주셨고, 나는 처음 보는 분이라 그분에 대한 아는 정보도 없었기에

 

그저 그분의 말에 "아 정말요?", "그래서 어떻게 됐나요?" 등 호응만 했다.

 

시간이 되어 내가 자리를 뜨려고 할 때,

 

그분께서는 나보고 정말 대화가 잘 통한다고하면서

 

다음에 식사를 같이 하자고 하는 것이었다.

 

분명 나는 그분을 처음 만났고, 내가 한 거라고는 그저 그분이 하는 말에

 

경청하고 호응만 했을 뿐이다. 

 

이렇듯, 대화할 때 상대방에 말에 경청하고 호응만 잘해줘도 상대방의 호감을 얻을 수 있다.

 

 

 

 

5. 상대방이 좋아하는 것에 주목하라

 

 

"그저 그녀 자신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을 뿐이지요."

 

이 말은 23명이나 되는 여자들의 마음을 꾀어 그녀들의 재산을 가로챈 악질 범죄자가

 

"어떻게 많은 여인들의 마음을 훔칠 수 있었나요?"라는 질문에 대답한 말이다.

 

그는 대단한 기교를 부리지 않았고, 상대방이 자기 자신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유도했을 뿐이다.

 

영국에서 가장 현명한 수상 중 한 명인 디즈레일리도

 

"상대방에 관한 이야기를 꺼내라. 그러면 아무리 말없는 남자와도 몇 시간이고 얘기할 수 있다"

 

라고 말했다.

 

 

 

 

6. 칭찬을 아끼지 마라

 

코닥필름의 조지 이스트만은 음악학교와 극장을 건립할 예정이었다.

 

그 소식을 들은 뉴욕 슈피리어 의자회사의 제임스 애덤슨 시장은

 

극장에 들어갈 의자 납푼 주문을 따기 위해 

 

이스트만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까스로 얻어 그를 만나러 갔다. 

 

이스트만의 사무실에 들어간 애덤슨 시장은

 

그의 방에 있던 가구와 인테리어들을 보며 칭찬을 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사업을 따낸 것은 물론, 두 사람은

 

죽기 전까지 절친으로 지냈다고 한다.

 

 

 

 

 

 

 

 

 

위의 내용은

 

'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책을 인용 및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