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자들은 '이걸' 생각하지 않는다!

by 켜니쌤 2023. 1. 17.

지금 '빨간 사과'를 생각하지 마십시오!

과연 여러분들 중 빨간 사과를 생각하지 않은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1. 인간의 뇌는 부정을 모른다.

 

흔히 우리는 자녀들에게 "소파에서 밥 먹지 마"라고 말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이렇게 말 한다고 자녀가 당신의 말을 잘 듣던가요? 아마 

 

비행기 조종사들은 '앞에 있는 장애물에 박지 마'라는 말을 하지 않는다? 왜 그럴까?

 

그 이유는 저렇게 말을하게 되면 그 장애물에 집중하게 되고, 사고롤 이어질 확률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이다.  

 

또한, 스키선수들도 졸은 길을 빠르게 지나갈 때 '앞에 있는 나무를 피해'라고 말하지 않고,  

 

'길에 집중해!'라고 말한다.

 

이렇듯 우리의 뇌는 부정을 모른다. 앞으로 부정적인 말을 하지 말고, 내가 이루고 싶은 것을 긍정적인 말로 표현해 보자!

 

 

2. 자신이 원하는 것을 시각화를 하라!

 

'시각화'란 눈에 보이게 표현하는 것으로 자신의 원하는 것들을 시각화는 것이다.

 

전 세계 수많은 부자들과 성공한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 중의 하나이다.  

 

예를 들어, 내가 올해 목표가 있다면, 큰 종이에 이루고 싶은 것들을 이미지(그림이나, 사진)로 출력해 붙이는 것이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은 '공책에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루 100번씩 쓰기', '지갑에 100억 자리 가짜 수표 넣기' 등 다양한 시각화 방법이 있다. 

 

당신은 간절히 이루고 싶은 것이 있는가? 그럼 당장 '시각화'를 해보자!

 

 

3. 실행 없이 하는 상상은 망상이 된다.

앞에서 시각화하고 상상하는 것은 성공하는 가까워지는 행동이다. 하지만, 시각화만 하고 상상만 한단고 성공하지 못한다.

 

한 실험에서 양궁선수 10명과 일반인 10명을 대상으로 양궁 이미지트레이닝을 했다.

 

이미지트레이닝을 했을 때, 실제 양궁선수들의 운동세포가 활성화되었다.

 

하지만 일반인들의 운동세포는 활성화되지 않았다.

 

위의 예처럼 우리가 실제로 행동하지 않고, 상상만 하면 우리의 행동 세포에는 자극을 줄 수 없다.

 

실제로 행동하면서 상상해야 그 효과가 발휘될 수 있다. 

 

 

댓글